본문 바로가기
영화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가 다시 돌아왔다

by 하늘을구르는자동차 2023. 2. 20.

와칸다의-전사들과-반사된-물에는-탈로칸족의-전사들이 대치하고-있다

와칸다 포에버는 끝나지 않았다.

채드윅 보스만이 병으로 세상을 뜨면서 블랙팬서 영화가 끊기나 했었지만, 작중 그의 동생이 블랙팬서를 승계받으며 영화는 다시 이어졌다. 영상은 티찰라 국왕의 병환으로 와칸다 전체가 애도하는 분위기 속에서 시작한다.

공주 슈리는 티찰라 국왕을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다했지만 티찰라 국왕은 끝내 죽고 만다. 막강한 티찰라 국왕을 중심으로 와칸다에 있는 비브라늄 광석을 지켰지만, 그가 죽은 1년 후 전 세계에서 비브라늄을 탐내며 와칸다를 압박하고 비브라늄을 공개하라고 티찰라의 어머니를 협박하기 시작한다. 그와 동시에 와칸다에 침입해 비브라늄을 탈취하려고 시도한 나라들도 있었다. 하지만 사전에 이를 예상한 와칸다의 전사들이 그들을 제압하며 비브라늄을 지켜낸다. 그리고 그들에게 다시는 비브라늄을 탐내지 말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준다. 미국은 와칸다에서 비브라늄을 얻기 힘들어지자 바다에서 탐사를 하면서 끝내 비브라늄의 단서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수중 장비를 투입해 비브라늄이 있는 심해까지 도달하지만, 탈로칸족이라는 의문의 집단에게 공격당해 탐사팀이 전멸하게 된다. 그 일이 있은 후 와칸다에 한 남자가 찾아온다. 발에는 날개가 달려 하늘을 날아다니고 자유롭게 헤엄치는 그의 이름은 네이머라 불리고 있었다. 그는 와칸다에게 미국에 있는 한 과학자를 자신에게 데려오라는 요구를 한다. 와칸다 때문에 비브라늄이 공개되 자신들이 위험해졌다는 이유로 말이다. 만약 그 과학자를 데리고 오지 못하면 자신들의 군대가 와칸다를 공격할 것이라고 말한다.

 

탈로칸족과의 갈등이 시작된다.

와칸다 국왕과 슈리는 국가 관료들과 의논하여 그 과학자를 찾아서 보호하기로 한다. 그리고 슈리와 오코예 장군이 미국으로가 그 과학자를 찾아 나선다. CIA정보원의 도움을 받아 그녀에게 도착한 슈리와 오코예는 그녀를 보호하게 된다. 와칸다로 출발 전 미국정부에게 추격을 당하게 되지만, 그들을 잘 따돌리고 도망에 성공하는 듯해 보였다. 하지만 이때 탈로칸족의 기습을 받게 된다. 슈리와 과학자는 기절하고 오코예만이 탈로칸족과 홀로 맞서 싸우지만 그들에게 당하게 된다. 그리고 깨어난 슈리는 과학자를 살리기 위해 자신도 따라가겠다며 탈로칸족의 인질이 된다. 와칸다에 복귀한 오코예는 슈리를 찾아오겠다고 간청하지만 국왕과 관료들에게 질책을 받고 장군직을 박탈당한다. 와칸다 국왕이자 슈리의 어머니인 라몬다는 그녀의 딸을 찾기 위해 티찰라의 연인이었단 나키아를 찾아간다. 그녀는 스파이로 활동한 경력이 있었고 우수한 전사였었다. 그런 나키아에게 슈리를 구해달라고 부탁하여 나키아는 슈리를 찾기 시작한다. 한편 슈리는 탈로칸족의 나라에서 그들의 생활을 보게 되고 그들을 이해하려 한다. 하지만 그녀를 찾아온 나키아가 슈리를 구하며 한 명의 탈로칸족을 죽이게 되며 전쟁이 일어난다. 탈로칸족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와칸다는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고 당황하게 된다. 그 결과 와칸다의 수도가 처참하게 파괴되고 국민들이 공격당하게 된다. 와칸다의 전사들이 네이머와 싸우지만 네이머의 막강한 전투력을 당해내지 못했다. 네이머는 와칸다 깊숙이 침투해 국왕 라몬다를 공격해 그녀를 죽게 만든다. 또다시 와칸다는 국왕을 잃게 되어 슬픔에 잠긴다.

 

블랙팬서 기적적으로 부활하다

슈리는 탈로칸족에게서 가져온 팔찌를 통해서 블랙팬서로 각성할 수 있는 단서를 얻고, 블랙팬서로 각성하게 된다.

그리고 블랙팬서가 된 슈리를 중심으로 와칸다는 힘을 합치게 된다. 슈리는 네이머의 힘을 알고 그를 함정으로 끌고와 제압할 방법을 찾는다. 와칸다의 배로 탈로칸족의 비브라늄을 탐사하러 가는 것처럼 속여 탈로칸족을 유인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와칸다의 반격이 시작된다. 수중음파 공격으로 네이머를 바다 밖으로 유인하며 총공격이 시작된다. 하지만 그럼에도 탈로칸족의 공격력은 막강하여 와칸다의 피해도 만만치 않았다. 그럼에도 와칸다의 전사들은 용감하게 탈로칸 족을 상대하였다. 슈리의 계획대로 네이머를 함정으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한 슈리는 네이머와 단독으로 맞선다. 함정으로 인해 네이머의 힘이 많이 빠진 상태임에도 블랙팬서와 대등히 맞서는 네이머였다. 마침내 블랙팬서는 네이머를 쓰러뜨리게 된다. 그리고 그의 항복을 받아 내면서 그들의 존재를 비밀로 해주겠다고 약속한다. 이로 인해 탈로칸족과 와칸다의 전쟁이 끝나게 된다. 마지막으로 슈리는 나키아와의 만남에서 그녀의 아들을 보기 되는데, 그 아이의 정체는 티찰라 국왕의 숨겨진 아들이었다. 차기 블랙팬서라는 암시를 남기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개인적으로 블랙팬서라는 히로인이 갑작스럽게 사라져 굉장히 아쉬운 영화이지만, 차기 블랙팬서가 내정되면서 앞으로 기대해 봐도 좋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 영화에 나오는 BGM들이 굉장히 좋았다. BGM이 티찰라 국왕을 애도하는 분위기를 잘 나타내줬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머릿속에 그 BGM이 계속 맴도는 거 같다.

댓글